[완전정복] eBay Marketing tool로 판매 Boost 하기
작성일 :2023-08-31
수천만개의 상품이 넘쳐나는 경쟁속에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
ebay가 제공하는 다양한 Marketing tool을 활용하여 판매경쟁력을 끌어올리세요.
Item discount Marketing tool - 상품가 할인 판매
1. Sale event + Markdown: 즉시 가격 할인
-사용 방법: Seller Hub> Marketing> Promotions> Create a promotion> Sale event + markdown> 할인율 및 적용 상품 선택
-활용: 새로운 상품 소개, 신규 바이어 유치, 재고 정리
2. Order Discount: 특정 조건에 따른 할인
-사용 방법: Seller Hub> Marketing> Promotions> Create a promotion> Order discount> 구매 조건, 할인율 및 적용 상품 선택
-활용: 연관 상품의 동시 구매 유도 (예: 파운데이션 구매 시 브러시 할인)
3. Volume Pricing: 동일 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할 때 할인 방법
-사용 방법: Seller Hub> Marketing> Promotions> Create a promotion> Volume pricing> 구매 수량에 따른 할인율 및 적용 상품 선택
-활용: 재고 정리, 특정 이벤트가 있을 때 (Super Bowl 등 스포츠행사, 블랙프라이데이 등)
4. Coupon: 특정 코드 또는 할인 링크제공
-쿠폰의 종류:
・Public coupon: 특정 코드 입력을 통한 할인 방법 (상품 검색 결과에 코드 노출)
・Private coupon: 제한된 링크를 통한 할인 방법 (상품 검색 결과에 노출되지 않음)
-사용 방법: Seller Hub Marketing> Promotions> Create a promotion> Coupon> 타입, 할인율, 한도 및 적용 상품 선택
-활용: 단골 바이어 획득
쿠폰 설정하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링크)
Item Advertising Marketing tool - 광고마케팅
Promoted Listings: 상품 검색 결과 상위 노출 선점
-종류: Promoted listing- General strategy,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
-사용 방법: Seller Hub > Advertising > Create new campaign > Promoted listing- General strategy 또는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 선택 > 광고 기간, 광고 예산 및 적용 상품 선택
-과금 방식:
・Promoted listing- General strategy: 상품이 판매되었을 때 광고료 부과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 상품을 클릭할 때 광고료 부과
Marketing tool 활용 Tips
・재고상품 정리, 단골고객 확보 시즌 상품 판매촉진 등 목적에 따라 적절한 세일 마케팅을 활용해보세요.
・ebay.com 의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는 카테고리에서 세일을 진행하면, 구매자 확보에 시너지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쿠폰 일정 공유 사이트를 통해 세일 일정을 참고하고 운영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미국은 추수감사절,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와 같은 홀리데이 시즌 한달~1주일 전에 구매가 상승합니다. 각 홀리데이 일정과 기념일 별 추천상품군을 확인하시고 해당 시즌에 적절한 마케팅을 진행해보세요. 홀리데이 시즌 판매엔 빠른 배송이 또 하나의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툴 설정 교육 자료 다운로드하기
・ebay.com 도움말 원문보기 (판매자 허브 프로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