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

효과적인 상품 상세 설명 만들기

효과적인 상품 상세 설명 만들기

효과적인 상품 상세 설명 만들기

이베이,상품등록,ebay

효과적인 상품 상세 설명 만들기

매력적인 상품 상세 설명 만들기


바이어에게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수록 판매량이 바로 올라갈 정도로 매출과 매우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동시에 효과적인 상세 설명은 셀러 평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eBay 정책을 준수해서 올바른 상품 상세 설명을 만들어 주세요.



판매할 상품과 일치되는 카테고리 선택 


반드시 판매하는 상품과 일치되는 카테고리에 등록되도록 하십시오. 대부분 관련 카테고리는 하나입니다. 다만, 관련 카테고리가 여러 개인 경우라면 여러 카테고리에 상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추가 비용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아무런 관련이 없는 카테고리에 등록할 경우, eBay 정책 위반으로 간주되므로 주의하세요.



효과적인 제목 만들기


제목(title)은 상품 검색에 큰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항목입니다. 따라서 중요한 단어는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이름, 크기, 색상, 기타 등등 바이어가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등을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항상 바이어의 입장에서 "어떤 키워드로 상품 검색할지"를 생각하고 제목에 반영하세요. 


예를 들어 바이어는 "Wow"나 "Look"과 같은 키워드로 검색하지는 않습니다. 제목 입력란의 글자 수는 제한되어 있으므로 이러한 문자를 사용하는 것보다 바이어가 검색할 단어를 가능한 한 많이 포함시키세요.



서브타이틀(Subtitle) 활용 


상품을 보다 상세하게 설명하기 위해서 서브타이틀(Subtitle)란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서브타이틀 활용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만 경우에 따라 보다 상세한 상품 설명을 할 수 있으므로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서브타이틀은 검색결과에 표시되므로 구매자가 제목을 클릭하기 전에 추가적인 제품 세부정보를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상품 상세설명을 기재 


정확한 상품 설명은 바어이가 상품을 구매하도록 만드는 데에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상품을 등록할 때에는 상품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사진과 설명을 반드시 추가해 주세요. 설명 문구에는 브랜드 이름, 스타일, 모델 번호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중고품을 판매할 경우에는 결함이 있거나 파손된 부분이 있으면 반드시 이에 대한 설명을 해주세요. 글자색을 바꾸거나, 굴게 하고, 폰트사이즈를 다양하게 하는 것보다 최대한 간결하고 심플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중고(pre-owned)제품에도 불구하고, 새제품(new)으로 설명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아래 동영상에서도 상세히 소개하고 있으므로 참조해주세요.

상품 세부정보 및 상품설명글 작성 안내 영상




제목 만들기 


타이틀(Title)은 영문자와 숫자를 포함하여 80자 이내로 작성해 주십시오. 일반적인 한국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와 eBay에서는 상품 타이틀을 활용하는 방법이 매우 다릅니다. 다음 사항에 유의하세요.


・제목(Title)은 가장 중요한 검색 대상입니다. 따라서 바이어(구매자)가 상품을 검색할 때에 많이 사용하는 키워드를 최대한 포함해야 합니다. 

・한국에서는 상품과 직접 관련이 없는 수식어("프리미엄", "최저가" 등)을 타이틀에 넣는 경향이 있습니다만, eBay 바이어는 이러한 키워드를 검색하지 않으므로 넣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 기호(「!」나 「●」「★」등)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유사한 상품명이나 유사한 브랜드명 등을 게재하면 등록된 상품(Listing)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 설명 작성 방법 


상품 상세설명(item description)란에는 바이어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반드시 기재하세요.


✔ 기재해야 할 사항


상품 상세설명 및 판매 조건 설명 

・정확한 정보를 작성 

・판매할 상품의 상태를 기재 결함이나 손상된 부분 등을 자세히 설명할 것.

・결함을 정확히 설명하면 분쟁이나 구매자의 부정적인 후기를 방지할 수 있음 

・중고품, 재생품 또는 결함이 있는 상품을 등록(Listing)하는 경우, 카탈로그의 사진이 아닌, 실제의 상품의 사진을 등록해야 함



✕기재해서는 안되는 것


・등록 상품(Listing Item)의 내용과 다른 정보나 오해를 초래하는 정보 (예: 중고품(Pre-owned)을 등록할 경우, 상품의 상태(Condition)을 새제품(New)으로 하지 않음) 

・등록할 상품과 다른 상세설명 

・정확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사진 

・구매자의 구매 욕구를 감소시킬 수 있는 내용이나 셀러의 신뢰를 떨어뜨리는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