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
작성일 :2024-04-22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
*Promoted Listings Advanced 의 명칭이 Promoted Listings Priority strategy로 변경되었습니다.
프로모션 안내 (~2024/12/31)
초대 셀러 한정으로 연말까지 Promoted Listing - Priority 75%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eller Hub > Overview > Promotional Offers 에서 확인하세요.
수천만개의 상품이 넘쳐나는 eBay에서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마케팅이 필수입니다.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는, eBay 전반에 걸쳐 리스팅 노출 위치에 대한 우선 액세스를 제공하여 귀하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더 많은 매출을 얻는 데 도움이 되는 클릭당 비용 광고 솔루션입니다. 타겟팅 및 예산 관리와 같은 고급 캠페인 관리 옵션을 사용 할 수 있으며, 사용 시 매출이 50% 증가 했습니다 .*
*출처: eBay 데이터; 2022년 9월~2023년 2월 비프로모션 상품과 비교
eBay에서 70% 거래는 검색에서 시작됩니다. 특정 상품을 찾는 바이어에게 검색결과에 나의 상품을 노출 시키는 것은 중요합니다.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로 노출 우위를 선점하면 (검색결과의 상위 4개 영역) 구매로 더 쉽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 General strategy의 차이
General strategy(과거 Promoted Listings Standard)와 Priority strategy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큰 차이는 비용면에서 General strategy는 판매에 따라 비용이 발생하고 Priority strategy는 클릭에 따라 비용이 발생합니다. 각각의 특성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하십시오.
|
Priority strategy |
General strategy |
용도 |
상품 액세스(트래픽)를 촉진하고 회전율을 높이거나 신규 고객을 확보하려는 경우 |
표시 횟수를 늘리고 싶을 때 |
비용 |
클릭에 따른 비용 발생(Cost per click) |
판매에 따른 비용 발생 (Cost per Sale) |
추천 |
재고를 쌓고 있는 상품, 시즌에 따른 상품, 트렌드 상품이나 이벤트(예: 크리스마스) 등 |
판매될 때만 비용이 발생하므로 폭넓은 상품에 설정할 것을 권장 |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의 구조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는 CPC(클릭당 비용- Cost per click) 모델을 기반으로 합니다. 사용을 시작하려면 먼저 키워드와 CPC 입찰가를 결정합니다. 다음 eBay 검색결과에서 제품을 최상위로 표시하도록 입찰합니다. 최상위에 표시하면 구매자가 PC, 모바일, eBay 앱 등을 사용하여 eBay 전체에서 제품을 검색할 때 우선적으로 상품을 노출시킵니다.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에서는 다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에서 상단에 노출하기 위한 입찰, 예산 관리
・중요 키워드를 선택
・일일 예산을 설정하여 예산 관리
상품노출위치
설정한 타겟 키워드를 기반으로 검색결과 탑 페이지의 상위 4개 범위 내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PC]
[Mobile]
사용 가능한 판매자:
Above standard 또는 Top Rated seller 일정 거래 수·액에 따라 이용 가능
사용 가능한 제품:
Fixed price 형식(고정 가격)만 사용 가능합니다.
※아래 카테고리는 적용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도매 및 일자리, 자동차, 오토바이 및 차량, 이벤트 티켓, 부동산, 전자 담배, 베이프 및 액세서리 또는 기타 모든 카테고리의 리스팅
・경매 리스팅
・품절된 리스팅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이용이 효과적인 경우
-상품 경쟁이 치열한 카테고리/상품: 경쟁이 많고 차별화가 어려운 카테고리
-재고 적재상품 : 한 점이 아닌 여러 재고가있는 경우
-트렌드상품・신상품: 크리스마스나 어머니의 날 등에 수요가 높은 상품
-시즌상품: 특정 계절에 수요가 높은 상품
-판매기록을 쌓고자 하는 경우 : 상품의 「Available 수 / Sold 수」의 Sold를 늘리고 싶을 경우
설정 방법
Step 1. Seller Hub의 Advertising 탭을 엽니다.
Step 2. Create new campaign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3. Promote your listings 를 선택하고, Choose your campaign strategy에서 [Priority]를 선택합니다.
Step 4. Add listing를 선택합니다. 이때 Manual을 클릭하면 광고하고 싶은 리스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을 설정하여 광고할 리스팅을 자동 반영하고 싶을 경우, [Rule-based]를 클릭 후, 광고하고 싶은 리스팅의 조건을 설정하여 Create new rule을 클릭합니다.
설정한 rule에 부합하는 리스팅은 향후 자동으로 Promoted listings - Priority strategy에 적용됩니다.
Step 5. 광고 타겟팅 방법을 Smart targeting 또는 Manual targeting 중 선택합니다.
・Smart targeting은 eBay가 리스팅에 부합하는 키워드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광고가 노출됩니다.
・Manual targeting을 설정하는 경우 키워드 설정 및 클릭 단가를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Step 6. 일 예산을 설정합니다.
※충분한 광고 클릭수를 확보하기 위해 eBay가 권장하는 예산을 참고하여 입력해주세요.
Step 7. 광고 캠페인 이름과 기간을 설정합니다. 캠페인 이름은 바이어에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Step 8. Marketing Program Terms에 동의한 후 Launch 를 클릭하면 광고 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정시 포인트
・추천 키워드 또는 추천 CPC 입찰가를 적용하면 효과적인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Item specifics는 완전하고 정확하게 입력하고 퀄리티가 높은 사진을 사용하면 노출량을 늘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입찰뿐만 아니라 키워드 관련성, 리스팅 품질, 경쟁, 일일예산 등도 광고가 맨 위에 게재되는지 여부가 결정되는 요인입니다.
・일일예산을 설정하는 기능을 사용하면 광고 비용을 세밀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Promoted Listings - General 과 Promoted Listings - Priority 를 함께 사용하면 eBay 전반에 걸쳐 광고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두 예산 관리 방법 모두에서 광고 요금 지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 그룹 하나에 동일한 leaf 카테고리 아이템을 1에서 20 정도로 설정합니다.
・키워드는 관련 suggested 키워드와 필요한 경우 자체 관련 키워드를 각 목록에 대해 10-15개로 설정합니다.
・phrase match와 broad match를 negative keywords와 조합하여 활용하여 검색되는 정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보다 구매 의욕이 높은 구매자로 대상을 좁히려면 exact match를 활용합니다.
・CPC 입찰가가 경쟁력을 갖도록 suggested bids를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