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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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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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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moted Listings Advanced 의 명칭이 Promoted Listings Priority strategy로 변경되었습니다.




프로모션 안내 (~2024/12/31)


초대 셀러 한정으로 연말까지 Promoted Listing - Priority 75%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eller Hub > Overview > Promotional Offers 에서 확인하세요.




수천만개의 상품이 넘쳐나는 eBay에서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마케팅이 필수입니다.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는, eBay 전반에 걸쳐 리스팅 노출 위치에 대한 우선 액세스를 제공하여 귀하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더 많은 매출을 얻는 데 도움이 되는 클릭당 비용 광고 솔루션입니다. 타겟팅 및 예산 관리와 같은 고급 캠페인 관리 옵션을 사용 할 수 있으며, 사용 시 매출이 50% 증가 했습니다 .*


*출처: eBay 데이터; 2022년 9월~2023년 2월 비프로모션 상품과 비교




eBay에서 70% 거래는 검색에서 시작됩니다. 특정 상품을 찾는 바이어에게 검색결과에 나의 상품을 노출 시키는 것은 중요합니다.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로 노출 우위를 선점하면 (검색결과의 상위 4개 영역) 구매로 더 쉽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 General strategy의 차이


General strategy(과거 Promoted Listings Standard)와 Priority strategy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큰 차이는 비용면에서 General strategy는 판매에 따라 비용이 발생하고 Priority strategy는 클릭에 따라 비용이 발생합니다. 각각의 특성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하십시오.



Priority strategy
General strategy
용도
액세스(트래픽)를 촉진하고 회전율을 높이거나 신규 고객을 확보하려는 경우
표시 횟수를 늘리고 싶을 때
비용
클릭에 따른 비용 발생(Cost per click)
판매에 따른 비용 발생 (Cost per Sale)
추천
재고를 쌓고 있는 상품, 시즌에 따른 상품, 트렌드 상품이나 이벤트(예: 크리스마스) 등
판매될 때만 비용이 발생하므로 폭넓은 품에 정할 것을 권장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의 구조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는 CPC(클릭당 비용- Cost per click) 모델을 기반으로 합니다. 사용을 시작하려면 먼저 키워드와 CPC 입찰가를 결정합니다. 다음 eBay 검색결과에서 제품을 최상위로 표시하도록 입찰합니다. 최상위에 표시하면 구매자가 PC, 모바일, eBay 앱 등을 사용하여 eBay 전체에서 제품을 검색할 때  우선적으로 상품을 노출시킵니다.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에서는 다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에서 상단에 노출하기 위한 입찰, 예산 관리 

중요 키워드를 선택 

일일 예산을 설정하여 예산 관



상품노출위치 


설정한 타겟 키워드를 기반으로 검색결과 탑 페이지의 상위 4개 범위 내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PC]



[Mobile]



사용 가능한 판매자:

Above standard 또는 Top Rated seller 일정 거래 수·액에 따라 이용 가능


사용 가능한 제품: 

Fixed price 형식(고정 가격)만 사용 가능합니다.


※아래 카테고리는 적용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도매 및 일자리, 자동차, 오토바이 및 차량, 이벤트 티켓, 부동산, 전자 담배,이프 및 액세서리 또는 기타 모든 카테고리의 리스팅

경매 리스팅

품절된 리스팅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이용이 효과적인 경우


-상품 경쟁이 치열한 카테고리/상품: 경쟁이 많고 차별화가 어려운 카테고리

-재고 적재상품 : 한 점이 아닌 여러 재고가있는 경우

-트렌드상품・신상품: 크리스마스나 어머니의 날 등에 수요가 높은 상품

-시즌상품: 특정 계절에 수요가 높은 상품

-판매기록을 쌓고자 하는 경우 : 상품의 「Available 수 / Sold 수」의 Sold를 늘리고 싶을 경우




설정 방법


Step 1. Seller Hub의 Advertising 탭을 엽니다.


Step 2. Create new campaign 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3. Promote your listings 를 선택하고, Choose your campaign strategy에서 [Priority]를 선택합니다.



Step 4. Add listing를 선택합니다. 이때 Manual을 클릭하면 광고하고 싶은 리스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건을 설정하여 광고할 리스팅을 자동 반영하고 싶을 경우, [Rule-based]를 클릭 후, 광고하고 싶은 리스팅의 조건을 설정하여 Create new rule을 클릭합니다.


설정한 rule에 부합하는 리스팅은 향후 자동으로 Promoted listings - Priority strategy에 적용됩니다.



Step 5. 광고 타겟팅 방법을 Smart targeting 또는 Manual targeting 중 선택합니다.



・Smart targeting은 eBay가 리스팅에 부합하는 키워드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광고가 노출됩니다.


・Manual targeting을 설정하는 경우 키워드 설정 및 클릭 단가를 수동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Step 6. 일 예산을 설정합니다. 


※충분한 광고 클릭수를 확보하기 위해 eBay가 권장하는 예산을 참고하여 입력해주세요.



Step 7. 광고 캠페인 이름과 기간을 설정합니다. 캠페인 이름은 바이어에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Step 8. Marketing Program Terms에 동의한 후 Launch 를 클릭하면 광고 설정이 완료됩니다.




설정시 포인트


천 키워드 또는 추천 CPC 입찰가를 적용하면 효과적인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Item specifics는 완전하고 정확하게 입력하고 퀄리티가 높은 사진을 사용하면 노출량을 늘릴 가능성이 높아집니.


입찰뿐만 아니라 키워드 관련성, 리스팅 품질, 경쟁, 일일예산 등도 광고가 맨 위에 게재되는지 여부가 결정되는 요인입니다.


일예산을 설정하는 기능을 사용하면 광고 비용을 세밀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Promoted Listings - General 과 Promoted Listings - Priority 를 함께 사용하면 eBay 전반에 걸쳐 광고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두 예산 관리 방법 모두에서 광고 요금 지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 그룹 하나에 동일한 leaf 카테고리 아이템을 1에서 20 정도로 설정합니다.


키워드는 관련 suggested 키워드와 필요한 경우 자체 관련 키워드를 각 목록에 대해 10-15개로 설정합니다.


phrase match와 broad match를 negative keywords와 조합하여 활용하여 검색되는 정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보다 구매 의욕이 높은 구매자로 대상을 좁히려면 exact match를 활용합니다.


CPC 입찰가가 경쟁력을 갖도록 suggested bids를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