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

바이어로부터의 피드백

바이어로부터의 피드백

바이어로부터의 피드백

이베이,피드백

바이어로부터의 피드백

피드백 알아보기


eBay에서 상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는 경우 해당 거래에 피드백을 남길 수 있습니다. 구매자는 판매자에게 Negative, Neutral, Positive 평가를 남길 수 있고,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Positive 평가를 남길 수 있습니다.


피드백 점수는 피드백 프로필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며, 아이디 옆의 괄호와 피드백 프로필 상단에 표시됩니다.




피드백 점수를 계산하는 방법 


・Positive: +1 포인트 

・Neutral: 0 포인트 

・Negative: -1 포인트




여러 상품을 같은 셀러에게 구입한 경우


구매자는 각 상품 마다 피드백을 남길 수 있지만, 바이어가 여러 개의 피드백을 남기더라도 하나만 카운트됩니다. 단, 동일 바이어가 여러 개의 상품을 서로 다른 주간에 구매했다면 계산 방법이 달라집니다. 한 주는 기준은 태평양 시간의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입니다.


서로 다른 주간에 판매가 이루어진 경우
각 피드백은 해당 멤버의 피드백 점수에 영향을 줍니다. Positive 평가는 구매자와 판매자의 피드백 점수에 1을 더합니다. Negative 평가는 판매자의 피드백 점수에 1을 뺍니다.
여러 상품이 같은 주에 판매된 경우

판매자 측: 셀구매자로부터 받은 Positive, Negative 평가를 모두 합한 후 Positive의 수로 나누고, 100을 곱하여 산출됩니다. 같은 주에 같은 구매자가 Positive 피드백 보다 Negative 피드백을 더 많이 줄 경우 판매자의 피드백 점수는 1 포인트 하락합니다. 같은 주에 같은 구매자가 Negative 피드백 보다 Positive 피드백을 더 준다면 판매자의 피드백 점수는 1 포인트 상승합니다. 


구매자 측: 일주일 내 Positive 피드백을 하나 이상 받더라도 피드백 점수는 1포인트만 적용됩니다.




왜 피드백을 남겨야할까?


피드백은 다른 이용자가 상품의 구매를 고려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거래에 대한 감사를 전달하는 수단이기도합니다.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추천하고 싶은 판매자를 다른 이용자에게 알리는 역할을 할 수 있고,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구매자에게 감사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원문)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