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문 취소 및 환불 방법
작성일 :2024-04-22
분쟁 및 케이스 대응
주문 취소 요청- Cancel Request
상품판매가 이루어진 후 구매자로부터 주문취소 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셀러가 불가피하게 취소해야 하는 경우 구매자의 동의를 얻으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Cancel order (Cancel Transaction): 시스템을 통한 주문취소 방법
상품판매 후 재고 부족 등으로 판매할 수 없거나 구매자로부터 취소 요청이 있을 때의 케이스입니다. 셀러가 낙찰 수수료(Final Value Fee)를 환불받을 수 있도록 하며, 오픈 된 해당 케이스가 닫히면 수수료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대응 기한: 판매일로부터 30일 이내만 케이스를 열 수 있습니다.
・주의점: 취소의 이유가 셀러 귀책사유인 Out of stock or damaged인 경우, 셀러 평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Defect가 됩니다.
Cancel order (Cancel Transaction) 케이스를 여는 방법
・Seller Hub > Orders > All orders 페이지 열기
・해당 거래의 Actions 열에서 ▼ 마크를 클릭하고 Cancel order를 클릭합니다.
・취소 이유 선택
- Out of stock or damaged:품절 혹은 상품 결함으로 인한 취소 사유
- Buyer asked to cancel:구매자의 주문취소 요청으로 인한 취소 사유
- Issue with the buyer's shipping address: 구매자의 주소 결함으로 인한 취소 사유
※ I'm out of stock or the item is damaged 의 경우, 셀러평가에 악영향이 되는 Defect의 카운트가 됩니다. 관리에 주의해 주십시오.
・Next를 클릭
・금액을 확인한 다음 Next를 클릭
・최종적으로 환불 내용을 확인한 후에 Cancel Order 클릭하고 주문취소 완료
※환불이 잘 완료되었는지 Orders 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