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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Summer Seller Update 확인하세요

여름 셀러 업데이트가 발표되었습니다.

2024년 Summer Seller Update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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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ay 여름 셀러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이베이 코리아입니다. 2024년 여름 셀러 업데이트가 발표되었습니다. 주요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으며, 상세 내용은 하기 컨텐츠 ebay.com 원문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여름에는 더 많은 구매자에게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과 모바일/PC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효과적인 툴을 런칭합니다. 또한 EU와 북아일랜드 판매 시 알아야 할 규정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새로워진 마케팅 & 프로모션과 함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세요.


・스토어 구독자라면 강력해진 마케팅 탭으로 전문적인 마케팅을 시작하세요.

・다양해진 마케팅 기능, 지금 바로 리스팅에서 활용해보세요.

・새로운 광고 기능: 더 많은 분석과 컨트롤을 통해 광고에 힘을 실어줍니다



스토어 구독자를 위해 더욱 강력해진 마케팅 탭


셀러 허브의 마케팅 탭을 개편하였습니다. 스토어 구독 판매자에게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보다 집중된 경험 및 맞춤형 안내를 제공합니다. 전문적인 지식 없이도 프로처럼 마케팅을 시작해보세요. 


Marketing Tab을 클릭하여 직관적이고 단순해진 디자인을 확인해보세요.


・왼쪽 네비게이션 바에서는 프로모션 요약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고 바이어 그룹과 소셜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프로모션 도구는 Create Promotion 버튼으로 통합되었습니다. 다양한 프로모션을 버튼 하나로 바로 시작해보세요.

・요약 페이지에는 모든 진행중/예약/종료/초안 프로모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이 어떤 상태인지 한눈에 확인하고 쉽게 클릭하여 바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타입 별 특징과 사용방법 확인하기: 바로가기 



마케팅 탭이 더욱 직관적이고 강력해짐에 따라 앞으로 더 많은 정보가 제공될 것입니다. 자세한 통계를 확인하여 캠페인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계속 진화할 마케팅 탭을 눈여겨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새 광고 탭(Advertising)이 곧 출시되어 마케팅 탭에서는 광고 대시보드가 사라집니다. 광고에 관련된 모든 기능은 광고 탭 아래에 제공됩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프로모션(Promotion)"의 이름이 "할인(discount)"으로 더 직관적으로 변경됩니다. 




통합 마케팅 도구와 인사이트로 더 빠르게 판매하기


더 스마트하고 빠르게 마케팅할 수 있도록 확장된 액세스 권한부터 프로모션 툴, 좀 더 맞춤화된 마케팅 팁까지 또 다른 새로운 것이 무엇인지 확인해 보십시오


새로워진 Active listing marketing tool: "프로모션 추가 또는 검토(add or review promotions)"를 선택하면 리스팅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프로모션 도구가 노출되는 새롭고 직관적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Active listing에 추가된 마케팅 옵션: 이제 Active Listings 페이지에서 훨씬 더 많은 마케팅 도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일을 시작과 Volume price 설정 외에도 곧 Active Listings에서 쿠폰 생성 및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Sell it Faster” 신규 Recommendation 추가: 오퍼발송하기와 같은 다양하 Recommendation이 이미 소개되었습니다. 다음과 같이 판매에 유용한 기능들이 Recommendation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A. Handling time: 누적된 기록에 따라 Handling time을 더 단축시킬 수 있는 리스팅을 알려드립니다.

B. Offer to buyer: 상품에 관심을 보인 구매자에게 오퍼보내기를 좀 더 빠르고 쉽게 실행하게 해줍니다.

C. Advertising: 광고 사용에 더 직관적으로 맞춤화된 팁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광고를 경험하세요


판매자들의 비즈니스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는 강력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Advertising 기능이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단순화된 포트폴리오와 캠페인 성과를 증폭하여 판매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광고 대시보드가 포함됩니다.



직관적으로 나에게 맞는 광고전략을 선택할 수 있도록 광고 명칭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새로운 명칭 특징 과금방식
Promoted listing advanced
Promoted listing- Priority strategy
고급 제어 기능이 있는 광고위치를 선점할 수 있으며 광고 클릭 당 비용이 청구됩니다.
Cost per click
Promoted listing standard
Promoted listing- General strategy
표준 컨트롤로 광고위치에 일반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으며, 제품이 판매될 때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Cost per Sale
Offsite Ads
Promoted offsite
이베이 외부(구글 등)에 리스팅을 홍보하여 외부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Cost per click
Promoted Display
Promoted store
eBay Store 방문을 증가시킬 수 있는 광고를 운영하고 관심있는 구매자들 사이에 당신의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Cost per click



새로운 Advertising dashboard를 확인하세요


더욱 직관적인 광고 설정과 활용을 위해 광고를 마케팅 탭(Marketing tab)에서 분리하였습니다.


・셀러허브에서 바로 광고 탭(Advertising Tab) 진입이 가능하며

・여기에서 더 정교해진 분석과 다양한 수치들을 통해 집행중인 모든 광고퍼포먼스를 분석할 수 있고

・맞춤화된 recommendations의 권장사항들을 확인하여 적절한 액션을 더 직관적으로 취할 수 있습니다




2. 신뢰할 수 있는 툴


・Product Research(과거 Terapeak) 모바일 출시

・Message 디자인 향상: 검색 및 디스플레이 기능 향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간소화된 매출 확인: 셀러 허브 또는 My eBay에서 모든 매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Venmo: 빠르고 안전하며 편리한 결제 방법으로 체크아웃 할 수 있습니다.



이동 중에도 Product Research(과거 Terapeak)을 경험하세요


이제 eBay 앱을 사용하면 강력한 Product Research 도구(과거 Terapeak Product Research)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휴대폰이나 태블릿에서 최대 3년간의 eBay 판매 및 가격 데이터를 바로 조사할 수 있습니다. Product Research는 eBay 앱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단계의 판매자가 어디에 있든 정보에 기반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필수 도구입니다. PC에서는 셀러허브를 통해 리서치 탭(Research Tab)에서 Product Research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덕트 리서치는 구매자 수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리스팅 작성 전략을 세우게 해주며, 보다 효과적인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가장 잘 팔리는 상품과 카테고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수요가 많은 상품으로 인벤토리를 늘릴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할 수 있고

・어떤 상품이 좋은 성과를 낼 지 예측할 수 있으며 상품을 선보일 최적의 시기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베이 전체에서 유사한 상품의 가격이 어떻게 책정되고 실제 얼마에 판매되는지 분석하여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가격을 최적화합니다.


모바일 사용을 위해: eBay APP이 최신 버전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Product Research Banner의 “Get Started”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최소한 하나의 리스팅이 있거나 최근 90일 이내 리스팅하고 판매한 기록이 있어야 Product Research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PC Message 디자인 향상


곧 ebay Message의 PC 화면이 새로워집니다. 강화된 검색기능을 지닌 메시지앱 형태로 진화한 message를 통해 구매자와 더 잘 연결되고 쉽게 메시지함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간소화된 매출 확인


곧 이베이 매출 데이터를 수집하는 포괄적인 리포트를 활용할 수 있으며, 이 리포트는 시간을 절약하고 비즈니스 결정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마이 이베이(My eBay)와 셀러허브(Seller Hub)의 페이먼트(Payment)에서 새로운 리포트를 보게 될 것입니다. 이 리포트는 판매 수익 (Earnings)/총 판매액(Gross amount)/지출 (Expense)/환불(Refund)을 기간 기준으로 확인하거나 수익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고, 선택한 기간 동안 주문당 수익이 포함된 보고서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상세한 매출 분석을 위해 COGS(Cost of Goods Sold)를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COGS는 물건을 구입하거나 생산하는 데 드는 비용으로 재료비, 인건비, 인바운드 배송 등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COGS입력을 통해 각 판매의 순수익을 확인할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수익성 재고를 위해 가격을 더 현명하게 책정하고 재고를 더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결제수단 Venmo를 eBay에 선보입니다


2024년 6월부터 미국 MZ세대에게 각광받는 결제수단인 Venmo를 eBay의 결제수단에 추가하였습니다.


eBay 안내 영상 로가기




Venmo란?


・Venmo ID 연동을 통해 원클릭 결제가 가능하며, 모바일 친화적인 결제수단입니다. 소셜공유 기능으로 구매내역 공유가 가능하여 더 많은 노출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별도의 조취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미국 구매자의 결제만 가능하며, 판매대금 수취 등의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3. 비즈니스 운영 최적화


・EU 판매를 위해 준수해야 할 규정

・경매 상품 결제를 보장하기 위한 조치



EU 판매를 위해 준수해야 할 규정


2024년 12월 13일부터 EU국가와 북아일랜드(Northern Ireland) 판매에 대해 일반 제품 안전규정-General Product Safety Regulation(GPSR)이 적용됩니다. 이는 해당 국가 판매상품에 대해 특정 안전관련 정보를 반드시 제공해야 함을 의미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는 상품은 EU국가로의 판매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 중고, 새상품 등 모든 컨디션의 상품에 적용되며, 일부 카테고리만 예외적으로 적용이 제외됩니다.


GPSR 준수를 위해서는 EU국가 판매 상품에 아래의 정보를 고시해야 합니다:

・제품 제조사명 및 연락처

・제조업체가 EU 또는 NI에 위치하지 않은 경우 EU 또는 NI에 기반을 둔 책임자 또는 법인을 이름 및 연락처 정보와 함께 표시해야 합니다

・모델 번호, 사진, 유형 및 CE 표시와 같은 관련 제품 정보

・안전 경고, 라벨 및 현지 언어로 된 제품 설명서와 같은 제품 안전 및 규정 준수 정보


대응 방법: 필요한 정보 입력 프로세스를 위해 새로운 기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7월부터 이 정보를 리스팅에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한국 판매자를 위한 기능 및 자세한 대응 방법은 별도의 공지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경매 상품 즉시결제를 보장하기 위한 조치


특정 경매에 참여하는 구매자는 입찰하기 전에 선호하는 결제 수단과 배송 주소를 설정해야 합니다. 낙찰 후 필요에 따라 주문 또는 결제 세부 정보를 조정할 수 있는 1시간이 주어지고,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자동결제를 처리합니다. 판매자가 취할 조치는 없습니다. 이 개선은 점진적으로 확대 중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구매자에게 지불 방법을 결정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함으로써 이베이 경매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판매자가 경매 판매 대금을 제 때 받을 수 있게 하며,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경험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4. 이용약관 개정


・맞춤형 및 개인화된 경험을 포함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개선 및 제공을 위해 이베이의 인공지능(AI) 활용법에 대한 세부 정보 명시

・일부 거래에서는 구매자가 품목에 대한 비용을 지불해야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이 발생한다는 것을 명확히 하기 위해 구매 조건 업데이트

・이베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금지되는 추가적인 행위 유형과 내용에 대한 명시


이용약관 바로가기: User Agreement





FAQ


새로워진 마케팅 & 프로모션



광고와 프로모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광고는 기존 Promoted Listings Standards, Promoted Listings Advanced를 칭하는 새로운 명칭이며, 새로운 광고 탭에 게재될 예정입니다. 프로모션은 마케팅 탭 아래에 있는 마케팅 도구 모음으로, 구매자에게 할인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셀러 허브의 프로모션은 곧 "할인"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그 기능을 더 정확하게 반영할 것입니다.



마크다운 세일 옵션은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마크다운을 포함한 모든 할인 도구는 “Promotions(프로모션)”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메뉴를 클릭한 후 All offers에서 “sale event + markdown”을 선택하여 기존에 설정한 할인 이벤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마크다운 세일은 조만간 세일 이벤트로 명칭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통합마케팅 도구


Handling time을 단축했는데 그 시간 내 상품을 발송하지 못하는 경우 defect이나 셀러 레벨에 영향을 미치나요?

Handling time을 단축하더라도 여전히 eBay의 판매자 표준 정책을 따라야 하므로 새로운 Handling time 내에 주문을 발송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Sell it faster" 옵션을 끄거나 일시 중지할 수 있나요? 

“Remind me later” 버튼을 선택하여 며칠 동안 알림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권장 사항이 판매자의 상품이 더 빨리 판매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옵션을 영구적으로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My eBay에서 "Sell it faster" 옵션이나 프로모션 도구를 이용할 수 있나요? 

해당 기능은 셀러 허브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광고 경험


eBay에 광고하는 데 비용이 얼마나 드나요?

eBay Advertising을 사용하면 광고 비용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일일 예산을 설정하거나 각 판매의 일정 비율을 지불하는 방식 등 모든 캠페인 예산과 광고 목표를 지원하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광고 탭과 마케팅 탭에서 각각 어떤 도구를 찾을 수 있나요?

새로운 광고 탭에서는 광고 대시보드와 캠페인 생성 및 관리 도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도구는 더 많은 구매자에게 다가가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리스팅이나 스토어를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케팅 탭에서는 구매자와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마케팅 도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Volume pricing, 볼륨 가격 책정, 쿠폰, 세일 이벤트, 자동화된 오퍼 등이 포함됩니다.





Product Research (Terapeak)


데스크톱 버전에 비해 일부 Product Research 앱 기능이 보이지 않습니다. 제 확인할 수 있나요?

현재 모바일 버전 Product Research에는 "판매율 지표(Sell through rate)" Active listing 전환 옵션을 비롯하여 더 많은 기능을 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향상된 기능을 사용할 준비가 되면 즉시 업데이트해 드리겠습니다.



Product Research는 판매된 상품 검색 기능과 동일한가요?

Product Research를 통해 최근 90일뿐만 아니라 지난 3년간의 매출을 되돌아볼 수 있습니다. 베스트 오퍼를 통해 판매된 가격과 더불어 실제 판매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균 판매 가격, 가격 범위 및 배송비와 같은 추가 정보도 제공합니다.




간소화된 매출 확인


총판매액(Gross)과 거래 수익(order earnings)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판매액은 상품 소계, 배송 및 취급 비용, 판매자가 징수한 세금이 포함됩니다. eBay가 징수하는 세금이나 수수료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거래 수익은 총액에서 비용과 환불금을 공제한 후의 금액입니다.



각 거래에 대한 수익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새로운 수익(Earnings) 페이지에는 가장 최근 거래의 요약을 표시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확인하려는 기간을 설정하고, 'CSV 생성(Generate CSV)'을 선택하세요.





EU 국가의 일반제품 안전 규정 (GPSR-General Product Safety Regulation)


어떤 종류의 제품 안전 정보를 포함해야 하나요?

판매하는 제품에 해당하는 각종 지침, 안전한 사용 및 폐기에 대한 경고, 안전 정보를 표시해야 합니다. 이 정보는 해당 품목이 판매되는 국가의 현지 언어로 표시되어야 합니다. 이미지(그림 문자, 기호 또는 라벨), 서술(안전 경고 또는 화학적 위험 경고), 제품 설명서 또는 이 정보가 포함된 다른 문서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파일 형식은 .pdf, .jpg 및 .png입니다.




위의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이 정보는 제품, 포장 또는 제품에 동봉된 문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정보가 없으면 제품 제조업체에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누가 책임자가 될 수 있나요?

책임자는 다음 중 하나일 수 있으며 EU 또는 북아일랜드에 기반을 두어야 합니다.

・제조 업체

・수입업자

・제조 업체의 공인 대리인

・제조 업체, 수입 업체 및 공인 대리인이 EU 또는 NI에 기반을 두고 있지 않은 경우 주문 처리 서비스 제공업체



책임자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EU 또는 북아일랜드에 기반을 둔 책임자는 다음을 포함하여 규정 준수 및 제품 안전과 관련된 특정 업무를 담당합니다.


・EU 적합성 선언, CE 마크 및 기타 기술 문서가 올바른지 확인하고 이를 시장 감시 기관에 제공하여 제품의 적합성을 입증

・EU Safety Business Gateway를 통해 시장 감시 기관에 위험 제품 및 사고 정보 제공

・시장 감시 당국과 협력하고 규정 불이행의 문제를 시정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가 취해지도록 보장

・당국에서 요청하는 경우 수행된 검사에 대한 문서화된 증거 제공



제조업체가 EU나 북아일랜드에 있지 않은 경우 책임자를 어떻게 지정할 수 있나요?

・제조업체나 상위 공급업체에 연락하여 EU 또는 북아일랜드에 있는 책임자의 이름과 연락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외에 위치하는 제조사/브랜드사의 경우: EU 또는 북아일랜드에 위치한 자회사 혹은 수입업체를 해당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책임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책임 담당자 지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스트 연구소나 인증 회사에 문의할 수도 있습니다.





경매상품 즉시 결제 보장 확대


같은 구매자가 구매한 여러 상품에 대해 여전히 묶음 배송 옵션을 제공할 수 있나요?

동일한 구매자가 여러 상품을 구매한 경우 묶음 배송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상품 별로 배송비가 입력된 경우 해당 배송비는 자동으로 구매자에게 청구됩니다. 이러한 경우 구매자에게 묶음 배송 할인을 통해 초과 배송비에 대한 환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