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 6월 eBay Seller News
작성일 :2025-06-16
안녕하세요, 이베이 판매자 여러분! 2025년 5월과 6월의 셀러뉴스 주요내용을 공유드립니다.
인증된 오픈 박스 (Certified Open Box) 프로그램 안내
이베이에서 '인증된 오픈 박스'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전자 제품 및 홈 카테고리의 오픈 박스 상품에 프리미엄 품질 배지를 부여하여 구매자의 신뢰도를 높이고 판매를 촉진합니다.
주요 내용:
・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오픈 박스 상품에 자동으로 배지가 표시됩니다.
・
무료 배송 및 무료 반품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
Allstate Protection Plans에서 제공하는 1년 보증이 함께 제공됩니다.(US 한정)
・
휴대폰, 스마트워치, 노트북, 청소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에 적용됩니다. 카테고리 상세보기
상품 리스팅 조건
・
상품상태(Condition)가 ‘Open box’로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
무료배송 제공
・
30일~60일 무료 반품 정책 제공
Service metric 조건
・
'상품 설명과 다름' 비율이 4% 미만이어야 합니다.
・
‘상품 미수령’- Item Not Received 비율이 1% 미만이어야합니다.
・
최근 3개월 동안 최소 25건의 오픈 박스(Open box)거래가 있어야 합니다.
새로운 AI 기반 도구를 사용하여 매력적인 비디오 콘텐츠를 제작하고 상품 목록의 가시성을 높이세요.
주요 내용:
・
리스팅의 사진, 비디오를 이용하여 짧은 시간안에 전문가 수준의 비디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
TikTok 또는 YouTube에 직접 게시할 수 있습니다.
・
판매자 허브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
・
간편하게 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YouTube 및 TikTok으로 도달 범위를 넓혀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AI의 혁신적인 도움으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소셜 미디어에서 브랜드 온라인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1.
판매자 허브의 '마케팅'에서 '소셜' 선택 (Marketing > Social)
2.
'게시물 만들기' 선택 (Create post) : 이 기능은 소셜계정 연동 상태에서 활성화 됩니다.
3.
'비디오 게시물' 선택
4.
'사진으로 비디오 만들기' 선택
판매자 허브(Seller hub) 개요(overview) 업데이트
더욱 사용자 친화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판매자 허브 개요 페이지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기존 기능에서 삭제되는 것은 없으며, 이 변화는 점진적으로 모든 판매자에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주요 변경 사항:
・
새로운 레이아웃과 기능이 추가됩니다.
・
주문 처리, 시간 제한 작업 관리, 리스팅 모니터링이 더 쉬워집니다.
・
피드백은 페이지 오른쪽 하단의 '?' 아이콘에 마우스오버하여 ‘Let us know’를 통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오퍼 대시보드(Offer dashboard)’가 셀러 허브에 도입됩니다. (예정)
오퍼 대시보드는 오퍼를 보다 효율적으로 보내고, 관리하며, 추적할 수 있는 중심지입니다. 향상된 가시성과 자동화 도구, 대량 업데이트 옵션을 통해 오퍼 관리를 더욱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거 데이터를 활용한 성과 추적 도구가 출시되어 향후 오퍼를 최적화하고, 판매 잠재력을 극대화하며, 성장 기회를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중앙화된 오퍼 허브와 향상된 대량 오퍼 관리 기능으로 시간을 절약하고 작업 흐름을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오퍼 대시보드의 혜택
・
모니터링 및 인사이트: 판매자가 직접 시작한 오퍼나 보류 중인 최적 오퍼가 있는 모든 활성 아이템을 추적하세요. 총 판매액, 발송된 오퍼 수, 수신된 오퍼 수, 구매자 수락률 등의 성과 지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효율적인 오퍼 관리: 대시보드에서 직관적인 "검토(Review)" 버튼을 사용하여 오퍼를 직접 수락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날짜와 유형(자동 또는 수동)별로 오퍼를 정렬하여 여러 오퍼를 동시에 관리하고 종료할 수 있습니다.
・
상세한 아이템 분석: 각 아이템의 오퍼 활동을 확인하고, 발송된 오퍼, 수락률, 생성된 판매를 분석하세요.
・
스마트 도구 및 탐색: 필터를 사용하여 조치가 필요한 아이템을 식별하거나 수락률별로 정렬하여 기회를 찾으세요. 검색 기능을 통해 특정 아이템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
6월 말 새로운 오퍼 대시보드를 주목하세요. 셀러 허브를 통해 접근하여 오퍼 관리를 간소화할 수 있는 필수 도구를 활용하세요.
새로운 P&A 반품 정책으로 구매자의 신뢰를 높이세요
주요변경사항
7월 15일부터 미국 내 거래되는 P&A상품 판매자는 최소 30일 무료 반품을 의무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이는 구매자가 더 원활하고 일관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고, 판매자와 eBay에 대한 신뢰를 높일 것입니다.
무료 반품이 판매 증가와 비즈니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만, 우려 사항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eBay는 판매자 지원을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합니다.
・
보조금 지원 eBay 반품 라벨: eBay 라벨을 사용할 때 반품 배송비를 줄이기 위해 자동으로 적용되는 라벨 비용 50% 할인을 누리세요.
・
지속적인 판매자 보호: 저희는 판매자 비즈니스를 보호하기 위해 더욱 강력한 보호 장치를 마련하기 위해 구매자 사기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
타겟 마케팅 캠페인: P&A 상품에 더 많은 구매자를 유치하기 위해 무료 반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다음 기준을 충족하는 P&A 상품은 무료 반품을 제공해야 합니다.
・
상품이 eBay.com에 등록되어 있고 상품위치(Item Location)이 미국인 상품
・
상품이 미국 내 구매자에게 배송되는 상품
・
상품 가격이 $10 이상
・
새 상품 (New item)
・
고정가 Buy it Now 상품
7월 15일부터 해당 P&A 상품에 무료 반품을 제공하도록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앞으로 50% 보조금 지원 eBay 반품 라벨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새로운 반품 정책을 반영하기 위해 판매중인 대상 P&A 상품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원문 바로가기
Seller News M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