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eBay 판매자 업데이트
작성일 :2025-02-04
2025년 1월 eBay 판매자 업데이트
신뢰할 수 있는 판매 도구: 새로운 상품상태(Item condition) 옵션으로 중고 의류 상품의 리스팅 품질을 향상시키고, 향상된 비즈니스 정책(business policy)로 판매 환경설정을 쉽게 관리하세요.
수수료 체계 변경: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판매 도구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판매수수료(Final Value Fee)가 조정됩니다.
비즈니스 성장: 새로운 구매자 세부 정보 기능(buyer details feature)을 사용하여 쉽게 재구매 고객을 파악하고, 쿠폰을 발행하여 추가 구매를 유도하세요.
신뢰할 수 있는 판매 도구
1. 중고의류 카테고리 상품상태 옵션 확대
중고 의류 카테고리의 투명성을 높이고 판매 및 구매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상품상태(Item condition) 옵션을 확장합니다. 2025년 2월 4일부터 새로운 상품상태 옵션을 사용해야 하며, 이를 통해 상세한 상태 옵션을 통해 신뢰를 구축하고, 노출을 증가시키며, 반품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중고 상태 옵션 3가지
이제 중고-최상(Pre-owned – Excellent), 중고-양호(Pre-owned – Good), 중고 – 보통(Pre-owned - Fair) 세 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결함 있는 새 제품(New with defects) 상태는 ‘흠 있는 새 제품(New with imperfections)’으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상세 설명
신규 추가된 상품상태 옵션
상태 설명
중고 – 최상(Pre-owned – Excellent)
거의 새것과 같으며, 착용 흔적이 거의 없음.
중고 – 양호(Pre-owned – Good)
약간의 착용 흔적 및/또는 눈으로 식별할 수 있는 결함이 있음.
중고 – 보통(Pre-owned - Fair)
눈에 띄는 결함, 심한 착용 흔적 및/또는 부품 누락 또는 손상.
다음 단계
2025년 2월 4일부터 중고 의류 리스팅을 생성하거나 업데이트할 때 새로운 상품 상태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의 '중고' 리스팅이 자동으로 '중고 - 양호'로 업데이트됩니다.
・'중고 - 양호'로 변경된 리스팅을 검토하여 각 상품의 상태가 정확하게 반영되도록 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적절한 상태를 선택하여 리스팅을 수정하세요.
・별도의 제공업체를 통해 이베이 리스팅을 관리하는 경우, 새로운 상태 등급 옵션이 해당 도구를 통해 제공됩니다. 자세한 정보와 지원을 위해 해당 업체에 문의하세요.
2. Business policy로 손쉽게 리스팅 관리하기
비즈니스 정책을 사용하면 결제, 반품, 배송 정보를 항목 별로 추가하는 대신, 정책을 생성하여 선택한 설정을 전체 리스팅 그룹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대량 리스팅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에 유용합니다.
이제 간소화된 레이아웃과 향상된 기능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정책 페이지에서 리스팅을 관리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습니다. 배송도 간소화되어, 배송업체 로고가 포함된 리스트에서 배송 방법을 선택할 수 있어 정책을 직관적이고 빠르게 설정하고 판매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정책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선택만 하면 됩니다. 판매자 허브의 왼쪽 탐색 메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Business policy 설정 바로가기
판매수수료(Final Value Fee)조정
2025년 2월 14일부터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판매 수수료가 조정됩니다.
이베이 경험 향상
이베이는 안전한 판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신뢰 및 안전 조치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베이에서는 광범위한 구매자 풀과 동적 마케팅을 통해 더 많은 구매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설계된 판매자 허브, 자동 제안 기능, AI 배경 개선 도구, 확장된 제품 연구 도구, ShipCover 보험 확장 등을 통해 판매 경험을 개선했습니다. 2025년에도 이러한 개선 사항을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도달 범위를 확장하며, 작업을 간소화할 것입니다.
2025년 판매 수수료 조정
이러한 개선 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2월 14일부터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판매 수수료가 최대 0.35%까지 인상됩니다. 이베이는 경쟁력 있는 수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카테고리별 자세한 수수료 조정 사항 확인: 바로가기
비즈니스 성장
가장 충성도 높은 고객이 누구인지 궁금하신가요? 새로운 구매자 세부 정보 기능(buyer details feature)을 통해 이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클릭으로 위치, 구매 이력, 총 구매 금액 등 기존 구매자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자와 소통할 수 있는 도구에 빠르게 접근하여 맞춤형 긍정적인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 세부 정보의 이점
・구매자 파악: 프로필 사진, 사용자 이름, 위치를 한 곳에서 편리하게 확인하여 구매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재구매자 식별: 팔로워 및 재구매자 태그를 통해 가장 충성도 높은 고객을 쉽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의 주문 내역을 확인하여 구매 이력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 향상: 구매자 세부 정보 인터페이스에서 메시지 기능에 원활하게 접근하여 질문에 답변하고 피드백을 남겨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충성도 높은 고객에게 독점 쿠폰이나 맞춤형 감사 메시지를 보내어 보상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판매자 허브의 주문 탭에서 구매자 이름을 클릭하면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는 팝업 상자에 표시되며, '모든 주문'을 클릭하여 해당 구매자가 주문한 상세 리스팅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