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어 차단 기능(Blocked buyer) 주의사항
작성일 :2023-05-02
안녕하세요. 이베이 판매지원센터입니다.
특정 바이어의 구매를 차단할 경우 메시지까지 차단되어 이베이 메시지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이 어렵습니다.
사례 1: 피드백
상황: 바이어가 네거티브 피드백을 수정하기 위해 셀러에게 메시지를 통해 Feedback revision request 요청
결과: 셀러는 바이어 계정을 차단한 상태이기 때문에 바이어의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아 대응 실패
사례 2: 리턴
상황: 셀러가 반송비를 제공하기 위해 바이어에게 메시지를 보내 페이팔 주소 요청
결과: 셀러는 바이어 계정을 차단한 상태이기 때문에 바이어가 보낸 답장을 받지 못 하여 대응 실패
거래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가급적 아래의 시간이 지난 후 바이어 차단 기능 사용을 권장합니다.
특정 바이어의 구매를 차단할 경우 메시지까지 차단되어 이베이 메시지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이 어렵습니다.
사례 1: 피드백
상황: 바이어가 네거티브 피드백을 수정하기 위해 셀러에게 메시지를 통해 Feedback revision request 요청
결과: 셀러는 바이어 계정을 차단한 상태이기 때문에 바이어의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아 대응 실패
사례 2: 리턴
상황: 셀러가 반송비를 제공하기 위해 바이어에게 메시지를 보내 페이팔 주소 요청
결과: 셀러는 바이어 계정을 차단한 상태이기 때문에 바이어가 보낸 답장을 받지 못 하여 대응 실패
거래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가급적 아래의 시간이 지난 후 바이어 차단 기능 사용을 권장합니다.
1. 바이어가 피드백을 남길 수 있는 기간: 최대 60일 ~ 90일 (tracking 유무에 따라 상이)
2. 케이스 오픈 가능 기간: 예상 배송일로부터 최대 30일
바이어 차단여부 확인경로: Seller hub → Overview → Shortcuts → Block bidders → Manage Blocked Buyer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