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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moted Listings - General에 대하여

Promoted Listings - General

Promoted Listings - General에 대하여

이베이마케팅

Promoted Listings - General


    Promoted listing- General strategy


    Promoted listing- General strategy는 바이어에게 상품을 더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eBay 마케팅 툴입니다. ※Promoted Listings Standard의 이름이 Promoted listing - General strategy로 변경되었습니다.


    Promoted listing- General strategy를 사용할 경우 검색페이지 노출도가 높아져 최종판매까지 이어질 확률이 높아지며 최적의 설정을 하실 경우 최대 25%까지 판매를 높일 수 있습니다. Promoted listing- General strategy는 성과보수형 툴로 판매 성과가 있을 때에만 수수료를 지급하시면 됩니다.






    1. Promoted listing- General strategy

    Promoted listing- General strategy는 eBay의 성과보수형 광고입니다.



    eBay에서는 광고를 「캠페인」이라고 부릅니다.

    본 기능의 가장 큰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품 노출 향상 : 상품 노출이 2023년도 대비 최대 25% 증가 되었으며 트래픽 즉 노출이 낮은 아이템에 대한 검색율이 증가되었습니다.
    • 상품이 판매된 경우에만 비용 발생 : 광고한 리스팅이 클릭되거나 watch list에 추가, 혹은 장바구니에 추가된 후 30일 이내에 상품이 판매된 경우에만 광고비용이 부과됩니다.
    • 광고효과 모니터링 가능: 캠페인 내용에 따라 광고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상세설명


  1. 광고 설정 기간
    셀러는 자유롭게 광고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Promoted listing- General strategy 캠페인 설정 가능 상품
    리스팅 상품 하나라도 Promoted listing- General strategy 캠페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eBay Motors를 제외 한 모든 카테고리에서 이용 가능하며 고정가격(Fixed Price) 상품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경매형식으로 출품된 상품에 대한 지원은 되지 않습니다.

  3. 광고 설정에 대하여
    간단한 조작만으로 사이트 내의 광고가 자동으로 작성됩니다.광고는 검색결과 첫 페이지의 1위나 4, 5위에 해당하는 위치 혹은 상품 열람 페이지 등 바이어가 가장 보기 쉬운 장소에 노출 됩니다.


  4. 상세한 보고서
    대시보드의 보고서에 접속하여 광고 효과를 모니터링하고 광고 상황에 따라 조정함으로써 효과를 보다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5. 이용 수수료
    초기 설정에는 비용은 들지 않습니다. 판매가 이루어진 경우만 Ad rate 지불되는 수수료는 「ad rate」캠페인 레이트(Campain rate)로서 직접 설정한 rate에 따라 비용이 청구됩니다.
    「Trend Rate」트렌드 레이트(평균치)와 똑같이 혹은 그 이상으로 설정하시면 광고가 표시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자세한 내용은 판매하신 상품별 청구서(Invoice)에서 확인하 실 수 있습니다.

    Promoted listing- General strategy 이용 조건: Promoted listing- General strategy를 이용 하시려면 Above Standard거나 Top Rated여야 합니다. 




  6. 2. 광고 설정 방법

    상품 개당 설정 혹은 일괄 설정, 자동 설정의 3가지가 있습니다. 그럼 우선 광고 설정화면에 접속하는 방법에 대하여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1:TOP페이지의 My eBay카테고리의 Selling을 선택하신 후 Seller Hub를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Step2:Advertising 탭을 클릭합니다.


    Step3:Create new campaign을 클릭합니다.


    Step4:Promote your listings를 선택하고, General을 선택합니다. 


    Step5:광고할 리스팅을 선택합니다. Add listings를 클릭합니다. 



    ・개별 리스팅 선택하여 등록하기


    광고할 상품을 직접 선택하고자 하는 경우, Manual을 클릭한 후 원하는 리스팅을 선택하고, Add listings를 클릭하세요.




    ・특정 조건에 부합하는 리스팅 일괄 등록하기


    Add listings to your campaign 페이지에서 Rule-based를 클릭하고, 광고하고자 하는 리스팅의 조건을 선택한 후 Create new rule을 클릭합니다. 이후 새롭게 등록하는 리스팅이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자동으로 Promoted Listings - General strategy가 적용됩니다.




    ・CSV파일로 광고할 리스팅 업로드하기


    Add listings to your campaign 페이지에서 csv를 클릭 후 csv 파일을 업로드하여 Update listings를 클릭합니다. csv 파일을 업로드하는 경우, 한번에 50,000건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Item ID로 업로드하기


    Add listings to your campaign 페이지에서 Item IDs를 클릭합니다. Item ID를 입력 후 Update listings를 클릭합니다.




    Step6:광고비 비율을 설정합니다.


    Select your ad rate strategy란에서 광고비 비율을 설정하세요. 추천 광고비 비율로 설정하고자 하는 경우, Dynamic ad rate를 선택하세요. 직접 광고비 비율을 책정하려는 경우 Fixed ad rate를 설정하여 입력하세요. 광고비 비율은 2% 이상을 권장합니다.




    Step7:캠페인 이름과 캠페인 기간을 설정합니다.


    Name your campaign 항목에 캠페인 이름을 입력하세요. 캠페인 이름은 바이어에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캠페인 기간을 설정한 후, Marketing Program Terms에 동의한 다음, Launch 를 클릭하면 캠페인 설정이 완료됩니다.






    3. 캠페인 편집

    설정이 끝나고 작성 된 캠페인은 Campaign overview에 반영됩니다.동시에 작성한 캠페인 내용은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퍼포먼스 확인하기

    Promoted listings 대시보드는 광고 성과와 관련한 리포트가 표시됩니다. Campaign Overview의 Action 풀다운 메뉴에서 Generate reports를 선택 후 각 광고 캠페인의 리포트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Impressions: 광고 노출 횟수
      • Clicks: 잠재적 바이어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
      • Quantity Sold: 광고를 통해 판매된 아이템 수
      • Sales: 광고를 통한 판매고
      • Ad fees: 광고 요금
      • Click-through rate: Impressions 가운데 클릭된 비율
      • Sales conversion rate: 클릭 가운데 판매된 비율
      • Avg. CPC: 평균 클릭 단가
      •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비용 대비 판매고 비율
      • 하늘색 그래프 : Impressions, Clicks, Sales 추이
      • 보라색 그래프 : 순수 검색에 의한 Impressions, Clicks, Sales 추이



      상품을 효과적으로 프로모션하려면?


      ✔ 광고설정 리스팅 선정

      베스트셀러, 신규 게재, 계절 필수 아이템 등 상품 노출이나 트래픽 증가로 매출이 일어나기 쉬운 아이템을 위주로 홍보하세요. 


      ✔ 캠페인 목표 설정

      홀리데이 시즌, 기념일 등은 바이어들의 구매 의욕을 불러 일으키는 절호의 찬스를 제공합니다. 미리 광고 캠페인 계획을 세우고 타겟에 적합한 캠페인을 작성하세요.


      ✔ 경쟁력있는 AD rate 설정

      캠페인에 적정한 Ad rate를 설정하면 광고 표시량을 적절히 확보할 수 있습니다. 권장 rate을 확인하여 적용하세요.


      ✔ 테스트, 테스트 그리고 또 테스트

      대시보드를 주시하여 필요에 따라 상시 캠페인을 조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