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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별전자상거래 - 캐나다(집콕아이템)편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인의 일상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집에서 일하고 공부하고 운동하고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집콕’ 생활이 대세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집콕시대를 맞아 온라인 쇼핑을 찾는 소비자들도 조금은 다른 아이템에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캐나다 소비자들이 구입하는 인기 품목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캐나다 맞춤 공략으로 스타셀러에 도전하세요!

코로나19로 언택트 온라인 쇼핑 급증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여러 나라에서는 사업장과 학교 등을 일시적으로 폐쇄하는 락다운(lockdown, 이동제한령)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또한 5월초 기준 총 5만 9474명이 감염됐고 사망자는 3682명에 이르며, 사회적 거리두기 등 강력한 행정 명령을 시행 중입니다.

캐나다 통계청은 현재 470만 명 가량의 근로자들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재택근무를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외출을 금하고 집에서 긴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온라인 쇼핑은 새로운 탈출구가 되고 있습니다. 쇼핑몰에 나가지 않고 온라인으로 소비를 해결하는 비접촉 비대면 방식의 언택트(Untact) 소비를 찾는 것이죠. 

그동안 캐나다 소비자들은 온라인 매장에서 물건과 가격을 검토하는 데만 그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보고 구매를 진행하는 경향이 컸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캐나다에서도 온라인 쇼핑 구매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기에는 오프라인 매장의 온라인 전환 움직임도 한 몫 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대표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S사는 4월 초 기준으로 3월 초에 대비해 75% 가량의 플랫폼 이용량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집콕 일상 속 실내 소비제품 인기

코로나19 사태와 맞물려 캐나다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외출 자제로 인한 실내 소비제품의 수요가 급증한 데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인 Absolunet에 따르면 3월 11일부터 4월 14일까지 캐나다 온라인 시장에서 가전제품, 전자제품, 건축 자재, 취미용 DIY(Do It Yourself) 제품 등의 판매량이 약 35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외에도 가구, 홈데코, 식료품, 의류, 스포츠용품 등의 품목들이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집콕족’이 늘면서 집에서 사용하는 실내용 운동기구 등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품목별 캐나다 전자상거래 판매 성장률 (3월 11일 ~ 4월 14일 기준)

자료: Absolunet
이미지 출처 : KOTRA

집콕소비 아이템 Best 4

1. 가전기기 – 스피커, 커피 머신


이미지 출처 : KOTRA

코로나19의 여파로 넷플릭스, 유튜브 등의 사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듯이, 가정에서 동영상과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빔 프로젝터, 블루투스 스피커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 홈쿡과 홈카페를 즐기기 위한 미니 커피 머신, 와플 머신, 에어프라이어 등의 주방가전 판매도 증가했습니다.

2. 스포츠 용품 – 실내 자전거, 스텝퍼


이미지 출처 : KOTRA

헬스장, 체육 시설 등이 임시 폐쇄되고 집 밖으로 외출을 하지 못하다 보니 살이 찌고 체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이러스로부터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 가정에서라도 운동을 하기 위해 홈트레이닝 관련 제품을 찾게 되는데요. 러닝머신, 실내 자전거, 저항 밴드, 스텝퍼 등 실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각종 헬스도구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3. 식료품 및 생활용품 – 휴지, 세제, 파스타

이미지 출처 : KOTRA

집콕시대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꼭 필요한 신선식품 외에는 가급적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생활에 꼭 필요한 휴지와 세제, 면마스크 등의 용품과 스낵이나 파스타류, 통조림, 커피 등의 온라인 판매가 급증했습니다. 집에서 편히 착용할 수 있는 스포츠웨어도 인기제품입니다.

4. 의료용품 – 체온계, 마스크, 진통제

이미지 출처 : KOTRA

코로나19를 대비하기 위해 꼭 필요한 일회용 마스크, 체온계, 장갑 등의 소비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감기약, 과산화수소, 알코올 등 상비제품의 판매가 늘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캐나다 진출 전략

현재 코로나19 확산세가 감소하는 추세이지만 2차 대유행의 위험성으로 인해 당분간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외출자제로 인한 ‘집콕’이 새로운 일상으로 자리잡으며 온라인 소비를 촉진시키고 있습니다. 캐나다의 온라인 시장 성장세는 글로벌 셀러에게 좋은 도전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달라진 일상에 따라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인기품목에도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소형 가전제품, 음식과 생필품, 코로나19로 인해 관심이 급증한 건강 관련 제품 등이 인기품목으로 떠올랐습니다. 이러한 인기품목들을 참고해서 캐나다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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