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October Seller Update
작성일 :2024-11-07
2024년 10월 eBay 판매자 업데이트
신뢰할 수 있는 판매 도구: eBay의 AI 배경 향상 도구를 사용하여 스튜디오 품질의 사진을 만들고, 간편한 마케팅 관리와 새로운 판매율 지표를 통해 아이템의 수요를 파악하여 가격을 책정하세요.
비즈니스 성장 지원 (eBay US Domestic 및 일부 셀러대상): Flexible Cash Advance*를 통해 필요한 자금을 언제든지 확보하고, 곧 ebay international shipping program을 통한 캐나다 거래에 상향 된 Item value limit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원문확인하기
*Flexible Cash advance는 ebay의 파트너사인 Liberis의 펀딩솔루션으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고하세요. 바로가기
더욱 강화된 판매자 보호: 판매자의 비즈니스를 보호하고 더 공정하게 피드백을 관리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판매 도구
1. AI로 상품 사진의 품질을 끌어올리세요.
eBay의 AI 배경 향상 도구를 사용하면 고품질의 배경에 제품 사진을 쉽게 배치하여 리스팅 사진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 무료 도구는 eBay 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스튜디오 품질의 사진을 생성하여 더 많은 구매자를 끌어들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색 배경, 야외 장면 등 다양한 AI 생성 배경을 선택할 수 있어 목록이 돋보이게 합니다.
사용 방법
1. 먼저 eBay 모바일 앱의 판매(Selling) 탭으로 이동하여 아이템 리스팅 작성(또는 기존 리스팅 편집)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2. 배경 제거 도구를 사용하여 원래 배경을 삭제하고 제품을 분리합니다.
3. 제품에 가장 적합한 다양한 AI 생성 배경 중에서 선택합니다.
4. 선택한 배경을 적용하여 제품을 강조하는 이미지를 만듭니다.
5. 사진을 검토한 후, 더 매력적인 시각적 프레젠테이션으로 나머지 목록을 계속 진행합니다.
2.스토어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요약(Summary)과 할인(Discount)
이제 스토어 페이지의 새로운 디자인을 통해 캠페인을 관리하고 할인 성공 여부를 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더 빠르게 찾기
새롭게 디자인된 판매자 마케팅 탭은 간소화된 탐색과 명확한 할인 개요를 제공합니다. 왼쪽 탐색 바를 통해 요약 및 할인 페이지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구매자 그룹 및 소셜 페이지로의 유용한 링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프로모션"을 "할인"으로 명확하게 변경했습니다.
할인이 판매에 미치는 영향 확인
새롭게 디자인된 요약 페이지는 프로모션 활동의 전체적인 스냅샷을 제공하며, 판매를 개선할 수 있는 영역을 강조합니다. 새로운 할인 페이지는 신선한 그래픽과 성과 지표를 사용하여 제안의 성과를 명확하게 보여주며, 비즈니스를 최적화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할인 제공
• 세일 이벤트(Sale events): 재고를 더 빨리 판매하기 위해 한정된 시간 동안 가격을 낮춥니다.
• 쿠폰(Coupons): "WOW10!"과 같은 쿠폰 코드를 만들어 구매자가 결제 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구매자에게 제안(Offers to buyers): 관심 있는 아이템에 대해 구매자에게 독점 할인 제안을 보냅니다. 이제 완전히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 대량 구매 할인(Volume pricing): 동일한 아이템을 여러 개 구매할 때 할인을 제공합니다.
• 주문 할인(order discounts): "2개 구매 시 1개 무료"와 같은 할인으로 더 큰 주문을 유도합니다.
홍보하기
새로운 제품과 특가 상품에 대해 고객에게 알리고, 세일, 쿠폰, 할인 소식을 공유하세요.
• 스토어 뉴스레터: 준비된 뉴스레터 템플릿을 사용하여 이메일로 브랜드를 구축하고 구매자와 소통하세요.
• 소셜 공유: 소셜 플랫폼에서 구매자와 공유할 게시물을 쉽게 만들어 목록 방문을 유도하세요.
다음 단계
새로운 경험이 몇 주에 걸쳐 모든 판매자에게 점진적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eBay 스토어 구독자는 판매자 허브 마케팅 탭으로 이동하여 새로운 기능을 사용해 보고, 할인을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직 스토어 구독 전이라면? 지금이 eBay 스토어를 시도해 볼 완벽한 시기입니다. 모든 마케팅 도구와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 더 많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구독하기
3.Product research로 상품 가격을 전문적으로 책정하세요.
이제 Product research (구 테라픽)에 새로운 판매율 지표를 추가하여 품목에 대한 수요와 시장가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구 작동 방식
eBay의 3년간의 판매 및 가격 데이터를 통해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트렌드, 구매자 수요, 다른 판매자의 판매 리스팅 등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판매율 지표를 통해 특정 기간 동안 유사한 아이템의 판매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표들로 아이템의 판매 속도를 추정하고 빠르게 가격을 책정하여 시장에 내놓을 수 있습니다.
활용할 수 있는 기타 데이터
• 실제 판매 가격(베스트오퍼 가격 포함)
• 평균 판매 가격
• 판매 가격 범위
• 무료 배송 비율/평균 배송비 및 제품을 판매한 판매자 수
• 가격 추세 그래프
또한, “이와 유사한 제품 판매” 옵션과 같은 리스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전에 판매된 리스팅의 정보를 사용하여 새 리스팅을 생성하고, 필요한 정보만 수정하면 됩니다. 고급 필터를 사용하여 검색 설정을 세분화하고, 원하는 기간의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제품 연구 도구는 Seller Hub를 이용하는 모든 판매자가 데스크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소 한 번의 판매를 완료하고, "Seller Hub 사용 시작"을 클릭하면 됩니다. 모바일에서도 판매중인 리스팅이 하나 이상 있거나 지난 90일 내에 판매기록이 있는 경우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Desktop으로 시작하기: Seller Hub> Research tab> Product research
▶︎Mobile로 시작하기: Selling tab> Jump to 섹션까지 스크롤> Research icon 선택
※모바일에서 현재 일부 기능은 오픈 준비 중에 있습니다.
더욱 강화된 판매자 보호
1.피드백 정책 업데이트
다음과 같은 경우 부정적 또는 중립적 피드백(Neutral and Negative Feedback)을 삭제합니다:
• 구매자가 주문 후 취소를 요청하고 판매자가 이를 거부한 경우. eBay 정책에 따라 판매자는 취소 요청을 수락하거나 거부할 재량이 있습니다.
◦ 예: 구매자가 골프공 세트를 구매한 후 더 저렴한 세트를 발견하여 주문 취소를 요청했으나, 판매자가 이를 거부한 경우 구매자가 부정적 피드백을 남겼다면 이는 삭제 가능합니다.
• 구매자가 구매에 대해 마음을 바꾸고 eBay 반품 라벨 비용에 대해 언급한 경우.
◦ 예: 구매자가 팔찌를 구매한 후 스타일이 맞지 않아 반품을 원하지만, eBay 반품 라벨 비용이 부과된다는 사실을 알고 부정적 피드백을 남긴 경우 거래에 다른 문제가 없고 구매자의 의견이 반품 라벨 비용에 관한 것이라면, 피드백은 삭제 가능합니다.
변경 사항 및 피드백 삭제가 가능한 시나리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새로운 피드백 정책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이러한 지침에 따라 피드백 제거 요청을 제출하려면 판매자 도움말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바로가기
2.Shipcover로 최대 $5,000까지 상품 보장(eBay labal 한정)
ShipCover는 eBay 라벨과 완전히 통합된 비용 효율적인 배송 보험 옵션입니다. 국내외 USPS 배송을 보호하며, 고가 아이템에 대한 보호 한도가 $1,000에서 $5,000로 증가했습니다.
ShipCover는 eBay 사용자 전용으로 설계되었으며, 최대 $5,000 가치의 아이템에 대해 강력한 보호를 제공합니다(특정 제외 사항 적용). 청구 절차는 사용자 친화적이고 효율적이며, 비즈니스 활동에 지장을 최소화합니다. 빠르고 원활한 청구 해결을 우선시하여 비즈니스 성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FAQ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바로가기